집에 도착하자 세라와 발자크가 타올을 들고 기다리고 있었다. 
"다녀왔습니다"
"어서 오세요 나오키님"
"왜 그래? 타올 같은 걸 가지고."
"잊으셨습니까?"
세라가 나를 본다. 
"그랬었지! 목욕탕 갈 예정이었지. 좋아 가자!"

나는 세라와 발자크와 함께 근처의 굴뚝에서 연기가 나오고 있는 목욕탕으로 갔다. 
목욕탕의 역사는 낡았고 2000년 정도 전에 온 이세계자가 넓힌 것 같다. 
로마인 걸까? 

대중 목욕탕이므로 제대로 남탕과 여탕으로 나뉘어진. 
세라는 여탕으로 들어갔다. 
나와 발자크는 탈의실에서 옷을 벗고 타올 한 손에 들고 목욕했다. 
목욕탕은 좀 컸지만 씻는 곳은 없었다. 
대신에 벤치가 몇대인가 늘어서 있으며 주인의 신체를 노예가 씻기거나 하고 있었다. 
우선 벤치에서 몸을 씻기로 했다. 
발자크는 나에게 씻겨지는 것을 거절했지만 "옷을 벗으면 노예도 주인도 관계 없어" 라고 말하고 억지로 씻었다. 
주위에서 이상한 눈을 던졌지만 "좋은 주인을 가졌구만" 이라고 발잣쿠에게 말을 걸어오는 자도 있고 생각은 사람마다 다르다. 
발자크와 욕조에 잠겨서 아이린과 찻집에서 이야기한 것을 가르쳐주었다. 
"실은 묘지 묘지기가 베스파호넷토에게 살해당한게 아니라고 말하는 거야."
"예 알고 있어요. 세라가 감정 했으니까."
"그래서 관청이 후임을 찾고 있어서 말이야 꽤 사람을 찾지 못하는 것 같아."
"거기는 마을과 조금 떨어져 있으니까요. 거기다 저택의 일도 있고 어려울지도 모르겠네요."
"어때? 발자크가 해 보지 않을래?"
"에? 제가 말인가요?"
"아니 억지로 하라곤 안 하겠지만. 전부터 말했듯이 나로서는 두 사람에게 일자리를 찾게 만들어서 빨리 노예에서 해방 하고 싶어. 묘지기라면 거기까지 마을의 사람과 만날 필요도 없고 가문이 있고 급료도 관청에서 금방 받을 거야."
"그러나 전 개의 수인이에요."
"거기도 좋지 않을까. 냄새를 알면 유족이 왔을 때 바로 무덤이 알거나할꺼야."
"그렇습니다만, 나오키님의 시중을?"
"사실은 혼자가 나는 마음이 편하지만 말이야. 언제 어떻게 될지도 모르니까."
"그렇습니까. 세라는 어떻게 하실 건가요?"
"그건 말이지…"
"세라는 나오키님에서 떨어지지 않을 거에요."
나는 얼굴을 씻었다. 


"네 저는 떨어질 생각은 없어요."
엘프의 약국의 방이다. 
목욕탕에서 발자크와는 헤어졌다. 
내가 발자크를 묘지기로 삼으려고 생각하고 있는 것을 말하고 세라도 어때? 라고 제안해 본 것이다. 
"하지만, 이대로 쭉 노예인 채로다?"
"네 이대로 쭉 나오키님의 노예로 좋습니다."
"좋지는 않아. 나도 앞으로 어떻게 될지도 몰라."
"그렇다면 더욱이 시중드는 사람이 필요할 것입니다." 
"알았어. 세라에는 정직하게 이야기할깨. 실은 슬슬 이 도시를 떠나려고 생각하고 있어."
"어 어째섭니까?"
"나는 이세계에 대해서 거의 몰랐어. 하지만 오늘 아이린과 이야기했을 때 다른 마을이나 도시에도 가 보고 싶어졌어. 이 나라 이외에도 세계의 끝이 어떻게 되어 있을지 보고 싶어. 거기에 세라는 데려가지 않아. 위험하잖아."
"저는 나오키님의 노예입니다! 뒤를 따라가는 것도 노예입니다. 죽으면 두고 가면 되는 거예요."
"그런 식으로 헤어지고 싶지 않아. 세라는 나에게 신경을 쓸꺼지? 병이 들어도 말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어 그런 것이 위험해."
"내가 걸림돌이라는 뜻이네요. 그렇다면 나오키님을 지킬 수 있을 것이 정도 제가 강해지면 문제는 없는 것이군요?"
"응? 어째서 그렇게 된 거야?"
"알겠습니다! 나오키님! 내일이라도 길드의 훈련을 받게 해 주세요!"
"정말이지 내 얘기를 이해하지 못한것 같은데."
"이래서는 안 되! 나오키님 자겠습니다! 내일 아침은 빠르니까!"
세라는 램프의 빛을 지우고 침상에 들어갔다. 
나도 침대에 쓰러져 눈을 감으니 바로 잠이 들었다. 
한밤중 세라의 흐느끼는 목소리를 들었던 것 같았지만 아마 그건 꿈일 것이다. 

다음 날 아침 세라를 데리고 길드로 갔다. 
발자크에게는 도중의 길에서 합류하고 사정을 설명했다. 
역시 통신 기기가 없으면 괴로워. 
확실히 마법진에서 멀리 있는 상대와 대화를 할 수 있는 것 같은 것이 있으므로 나중에 조사해야겠네. 
길드의 접수대에서 아이린 씨에게 세라의 모험자 카드를 만들게 하고 그대로 초심자 강습을 받게 했다. 
초심자 강습이 빨라도 낮까지 시간이 들고 그대로 초심자용의 훈련도 받게 하기 때문에 오늘 하루는 돌아올 수 없을 것이다. 
나는 천천히 발자크와 아침 식사를 먹고 있었다. 
"묘지기의 건 받아들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아침 길드의 사람으로부터도 부탁 받았어요."
"그런가. 다행이다. 그럼 나의 노예에서 해방할게. 수속이 있나? 그리고 돈 말이지. 네가 필요한 만큼 넣었어" 
나는 지갑 봉투째로 발자크에게 건네 주었다. 
"나오키님. 변함없네요. 수속은 나중에 상관없어요. 돈도 이렇게 많이 받을 수는 없습니다."
"그럼 반 정도 건네 주면 괜찮을까?"
그렇게 말하고 1500 노트 금화 15장 정도 건냈다. 
발자크는 머리를 떨구며 받아 자신의 주머니에 넣고 있었다. 
"마지막으로 나오키님과 의뢰를 하고 싶습니다만 괜찮을까요?"
"상관없지만 나는 G 랭크니까 굉장한 의뢰를 받을 수 없어."
"기념이므로."
"그런가 알았어."
오랜만에 의뢰 게시판을 봤다. 
"이건 어떻습니까? 고블린 5마리의 토벌 의뢰"
"마을 밖에 나가야하는걸까?"
"안 됩니까? 넉넉하게 사냥하면 F 랭크가 될 겁니다." 
F 랭크에게 오르기 위해서는 고블린의 오른쪽 귀 10개 필요한 것이다. 
다만 내가 지금까지 별로 모험자의 랭크에게 흥미가 없었기 때문에 노예의 발자크나 세라가 바보 취급 받는 일이 있다. 
직접 위해를 가하지는 않다면 바보 취급당하거나 G 랭크이거나 상관없지만. 
발자크를 노예에서 해방하는 기념으로 랭크를 올리는 것도 좋을지도 모른다. 
다만 상위 랭크는 절대로 안 된다. 
상위 랭크가 되면 직접 왕도에서 의뢰를 받아 받을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된다던가. 
그 이야기를 들은 시점에서 "뭐야 그거 무지 큰일이잖아" 라고 생각했다. 
"그럼 이걸 받을깨."
"감사합니다."
"장비를 확실히 하고 나서 가자."
"알고 있습니다."
의뢰서를 게시판에서 떼어 접수대에 가지고 간다. 
아이린도 내가 마을에서 나와 고블린을 사냥하다는 것에 놀라고 있었다. 

무기점에서 철의 검을 방어구점에서 철의 흉갑을 사서 발자크에게 선물했다. 
"저기… 나오키님의 장비는 사지 않습니까?"
"나는 작업복 차림이 있으니까. 잠깐 기다리고 있어 방으로 돌아가서 준비 하러 갈게."
그렇게 말하자 나는 일단 엘프의 약국으로 돌아가 집에서 백과 남아도는 마석의 가루를 가지고 왔다. 
마석의 가루를 물로 녹여 발자크의 검 등에 마법진을 그려 베기 쉽게한다. 
철의 흉갑에도 방어력 상승의 마법진을 그렸다. 
"이것으로 비라던가가 내리지 않으면 2, 3일은 버틸꺼야"
"저기 뭘 한 건가요?"
"조금 공격력과 방어력을 10 배 정도로 했을 뿐이야. 이걸로 고블린도 편하게 사냥할수 있겠지."
"나오키님! 앞으로 이런 일은 조심성 없이하시지 말아 주세요!"
"아아 발자크니까 그런 거야."
"알고 있습니다만, 간단하게 아티팩트급의 물건을 만들면 나로서도 참기 어렵습니다."
"대단한것도 아니야."
이런것을 이야기하면서 숲으로 들어갔다. 






'번역중 > 구제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제의 일상~ 13화  (0) 2017.12.16
~구제의 일상~ 12화  (1) 2017.12.16
~구제의 일상~ 10화  (1) 2017.12.16
~구제의 일상~ 9화  (0) 2017.12.16
~구제의 일상~ 8화  (0) 2017.12.16
Posted by 브로콜리 Layi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