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아~ 아."

눈을 뜨고 크게 기지개를 켠다. 

실내에 비치는 햇빛을 생각해 보면, 아침 이라고 하기에는 조금 늦은 시간일지도 모른다. 

침대에서 일어나 둘러보자, 익숙치 않은 광경이 눈에 들어온다. 
평소에 머물던 방과 다른 방…. 
뭐, 그저께의 중계 숙소도 그랬었지만… 

어제는 메날드 성의 최상층의 조금 호화로운 객실에서 잤다. 
최근에 내 주거 환경이 너무 좋아진게 아닐까 라는 생각없는 건 아니다. 

자는 장소는 딱히 어디라도 상관 없었는데 말이지. 
그렇다고 "석상 사이에서 자" 라고 말했다면 터졌겠지만. 

베리아의 건에 대해서, 크라이프의 생각이 정리될 때까지, 최장 사흘 정도의 시간이 있다. 
그런 이유로, 오늘은 메날드를 관광하며 즐길 예정이다. 

얼굴을 씻고, 신발을 신고, 몸가짐을 정돈한 뒤, 마왕님용 식당으로 향한다. 

혼자 먹는 걸 좋아 하는 마왕님이지만, 아무리 그래도 내가 성에서 일하고 있는 다른 엘프와 함께 식사를 하는 건 너무 눈에 띄니까, 나와 같이 먹는다. 

눈에 띈다라든지 새삼스러운 느낌도 들지만… 



"으~ 음, 조금 늦잠을 잤나."

어제 크라이프와 리제와 세명이서 늦게까지 마셨으니 어쩔 수 없다. 
오랜만에 재회한 남매 두 사람 사이에 끼어드는 건 아니라고 생각했지만. 

혼자 남겨지면 내가 불쌍하기 때문에 끼어들었다. 
모르는 장소에서 홀로 외로이 보내는 건 좀 그렇지. 

그리고 여행의 피로도 남아있었겠지. 
또, 자명종 역의 트리스가 없다는 점도 있다. 

파라 마을에서 트리스는 건강하게 지내고 있을까… 
제대로 밥은 먹고 있을까. 
그런 만남을 하고서 말하기 뭐 하지만 돌아갔는데 잊어버렸다면 쇼크일 것이다. 
역시 함께 있어서 상당한 애착이 솟아 올라 있던 것 같다. 

식당에 도착하자 나 이외에 전원이 모여 있었다. 
어제 그렇게 마셨는데 모두 빠르구나. 

기다리게 만들었나… 
조금 미안한 기분이 된다. 

식당에 메이드씨 등은 없고, 우리들 세명 뿐이다. 
테이블에는 이미 요리가 늘어서 있었다. 

"오~ 스."
"좋은 아침."
"정말이지! 늦어 알베르토… 정신 좀 차려!"

"앙?"

먼저 앉아 나를 기다리고 있었던 리제는 "수고를 끼치네" 라는 얼굴로, 아침의 인사를 해 왔다. 

"무슨 일이지 이 녀석(리제)?"

자기는 파라 마을에서 한심한 모습으로 일어났던 주제에. 
이제 와서 규칙적인 여자의 느낌을 전면적으로 내세우다니. 

오랜만에 오빠 앞이니까 좋은 모습을 보여주려고 하는 걸까… 

뭐 좋아, 나도 분위기 파악을 하는 남자다. 

오라버니 앞에서 허세를 부리려 하는 기분을 모르는 것도 아니지. 
너의 오빠 (크라이프) 도 비슷한 게 있겠군. 

참아 주지. 

전원 자리에 온 시점에서 아침 식사를 취하기 시작한다. 
테이블 반대편에 크라이프, 옆에는 리제가 앉는 형태다. 

셋이서 오늘의 예정 등을 서로 이야기 한다. 

"너는 하루 종일 일인가… 마왕도 힘들겠네. 휴일 같은 건 없는거야?"

"좋아서 하는 일이야, 그리 힘든일도 아니야. 평소에는 긴급 안건이 없다면 원할 때 휴식을 취할 수도 있고. 당연히 지금은 바쁘지만… 베리아 건 외에도 올해는 여러가지 있어서 말이야."

크라이프가 대답한다. 

같은 마왕이라도 영지 관리 등, 내정에 대한 자잘한 일은 부하에게 맡기고, 날뛸 뿐인 녀석도 있고, 그렇지 않은 녀석도 있는 것이다. 

란누는 전자, 크라이프나 베리아는 후자다. 
나도 어느 쪽이냐고 하면 란누쪽 일까나, 내정 같은 건 나에게는 무리다. 

"오라버니, 도와드릴까요?"

리제가 오빠를 배려하는 말을 했다. 

너 그런 것도 할 수 있는 거야? 

무심코 말할 뻔했지만, 복잡해질 것 같아서 참았다. 
뭐 왕녀님이니까, 여행을 떠나기 전에는 돕거나 했을지도 모른다. 

"아니 괜찮아… 마리젤은 알베르토를 안내해줘, 어느 의미로 그것도 중요한 일이야."
"알겠습니다."

무슨 뜻일까… 너무 깊게는 생각하지 말자. 
쓸데없이 건드리면 안될것 같으니까 말이지. 


계속해서, 식사 자리에서의 대화를 즐긴다. 

"모처럼의 관광이니 오늘은 맑으면 좋겠네."

모처럼 여기까지 왔으니 가능한 즐기고 싶다. 
이왕이면 맑은 편이 좋다. 

"글쎄… 이 근처는 날씨도 변하기 쉬우니까 말이지, 뭐 지금까지는 흐리지 않았고, 괜찮을 것 같지만."

"그래, 그럼 다행이… 어."

위험해, 한눈을 팔고 있었더니 포크에서 고기가 떨어졌다. 
찌르는 방법이 어설펐던 모양이다. 

"정말이지… 한눈 팔고 먹으니까 그러지, 주의해."

"그 내숭, 식사 중에도 계속하고 있는 거냐…"

너무 기어오르면, 평소처럼 무덤을 파게 될텐데… 
참을 생각이였는데 끈질기네. 
슬슬 상대하는게 귀찮아져 왔다. 

남 말할 처지는 아니지만, 이 녀석도 봐주면 기어오르는 타입이니까. 

좋아, 마음이 바뀌었다. 
이제 슬슬 반격 할까. 

(그 아름다운 얼굴에 쓴, 품위라는 이름의 가면을 쳐부숴 줄게. ) 


나는 마루에 떨어진 고기를 손으로 줍기로 했다. 
주운 고기를 눈앞에 내려놓고, 뚫어지게 쳐다본다. 

"너 뭐 하는 거야? 주운 고기를 쳐다하기나 하고, 상스럽다고."
"그렇다니까, 너는 정말 …"

"아니, 모처럼이니까 좀 해볼려고…"

주운 고기를 과시하듯이 진지한 눈으로 응시하고 있던 나에게 두 사람이 말을 걸었다. 

"내가 뭘 하고 있는지 모르겠어?"

"알 수 있을 리 없잖아, 더러우니까 그만해."
"천박하네."

크라이프와 리제가 나의 행위에 불평 쏟아낸다. 
당연히 뭘 하는 건지 모르겠지, 보통은… 

"천박해? 더러워? 제대로 된 이유가 있어서 하는거야. 더럽다고 얘기하면 고안자에게 실례되잖아."

답 맞추기를 해볼까. 
너의 명언을 좀 빌릴께, 리제. 

"이건 말야…"

지금부터 전달할 말은 고블린 취락의 밤에 그녀(리제)가 한 말. 




"고기 점이다!! 고기의 기름빛 상태로 날씨를 점치는거야… 그치 고상한 리제(고안자)씨?"

"커어억! 콜록 ! 콜록 !"

나의 발언에 리제가 콜록 콜록거리며 기침을 한다. 
기관지에 들어간 모양이다. 

마침 날씨 얘기가 나오기도 했고, 문득 고블린 취락의 밤을 떠올렸다. 
이 상태면 어떤게 되는거지, 눈인가? 난 하나도 모르겠는데. 

답을 가르쳐줘, 고상한 공주님. 

"어이 괜찮아 마리젤? 뭘 시덥잖은 얘기를 하고 있는거야, 너는."
"시덥잖다는 소리하지 마! 그리고 고안자는 내가 아니야, 여행에서 함께 였던 녀석이지!"
"함께 여행한 사람? 오우거인가? 그건 그렇고 심각한 점이군, 생명(음식)을 모독하고 있어."
"뭐 그렇게 말하지 마, 누가 이 천박한 점을 고안 했는지 가르쳐 주마, 실은 …"

"엣, 잠깐 !"

숨이 다시 돌아왔는지 리제가 조급해 하며 말리려 든다. 
어쩔 수 없지… 정체를 밝히는 것도 불쌍하니 용서해 주자. 





말썽거리가 있었지만, 아침 식사를 먹고 준비를 끝낸 우리들은, 성을 나와서 메날드의 거리를 관광 하러 간다. 

옆에 있는 건 크라이프에게 인식 저해 마법이 걸린 리제. 
나에게는 효과가 없지만, 주위의 인간에게는 다른 엘프 여자 아이로 보이는 모양이다. 

눈에 안 띄게 미형의 엘프들 중에서, 최하에서 높은 정도 랭크의 얼굴을 목표로 해서 만들어진 얼굴이라고 크라이프가 말했다. 

엘프는 기본 미남 미녀가 많기 때문에, 일반적으로는 아래에서 높은 정도로도 충분히 귀엽다고 생각하는데. 

그럼…. 

자 관광을 즐기도록 할까… 




Posted by 브로콜리 Layi_ :